8. 웃탄(Utthan) - 쿤달리니 각성(raising the Kundalini)



산스크리트어 웃탄(Utthan)의 웃(Ut)은 '올라간다', 탄(tan)은'뻗는다''확산'을 의미하고 쿤달리니를 일깨우는 행법이다.(raising the kundalini)



※ 주의하실 점


크리야 요가는 수행자의 내면으로 진입되는 진보된 수행법입니다. 영적으로 둔감한 사람들이 있지만  반면에, 영적으로 예민한 정서를 지닌 사람이 지도해주는 스승(구루, 마스터)도 없이 혼자서 이 기법들을 수행한다면 내면으로부터 돌출되는 의식의 장애(業: 카르마, 業報: 상스카라)와 신체질환(병)이 발생될 수 있다는 사실을 유념해 주십시요.


카테고리 '크리야 요가 기초' 16가지 행법과 '20 크리야 비전'에 이미 설명 되었고, 차후 설명 될 모든 기법들은 학습을 위한 이유와 영적인 진보를 소망하는 순수하고 진지한 탐구자들에게 봉사하기 위해 올렸습니다. 따라서 동의 없이 크리야 요가를 수행하여 발생 될 부정적적인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을 거부한다는 것을 알아두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 집중법(集中法,  다라나(Dharana)1

단계

 크리야 행법

완전한 횟수

줄인 횟수

1

  나우무키 무드라(아홉 개 구멍 막기)

5

5

2

  샥티 찰리니

5

5

3

  샴바비 무드라

11

5

4

  암리트 판 

9

9

5

  차크라 베단(차크라 뚫기) 

59

11

6

  수슘나 다르샨(차크라 내적 관상) 

-

-

7

  프라나 아후티(거룩한 생기 불어넣기)

1분

1분

8

  웃탄 

2~3분

2~3분

9

  스와루파 다르샨(‘진아(眞我)’의 비전)

2~3분

2~3분

10

  링가 산찰라나(유체 유도)

2~3분

2~3분



8. 웃탄(Utthan) - 쿤달리니 각성(raising the kundalini) 수행방법

ⓛ 싯다사나, 싯다요니 아사나, 혹은 파드마사나 체위를 취해 앉아 계속해서 눈을 감은 채 자연스러운 보통호흡을 한다.


② 의식을 물라다라 차크라로 보내어 연기색 가스로 이루어진 검은 시바링감을 붉은 실뱀이 감고 있는 것을 선명하게 보려고 노력한다.


③ 이 뱀이 또아리를 풀고 수슘나 나디가 오르내리는 기도 위를 올라가려고 애쓰고 있는데 뱀이 또아리를 풀고 올라갈 때는 ‘쉿쉿’하는 소리를 낸다.


④ 뱀 꼬리는 시바링감 밑에 고정되어 있으나 머리와 몸은 위로 올라갔다 다시 내려온다.


⑤ 때때로 시바링감과 뱀이 위치를 바꾸어서 아즈나 차크라나 사하스라라 차크라에 있는 것이 보일 때도 있다. 뱀의 머리는 몸 넓이 만큼 넓지만 코브라는 아니다.


⑥ 얼마 지나면 몸이 수축되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이 뒤에 축복의 느낌이 생긴다. 축복의 느낌이 생기면 다음 크리야로 넘어간다.



Posted by 聖枝 성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