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kshina(닥쉬나)  -  Deva Premal(데바 프레말)




데바 프레말 - 만트라 '옴나모 바가바테(해탈의 만트라)'[각주:1]




 
Dakshina (닥쉬나) - 2013. 4. 15.

  1. Om Hraum Mitraya (옴 흐라움 미트라야)
  2. Om Namah Shivaya (옴 나마 쉬바야)
  3. Guru Rinpoche Mantra (구루 린포체 만트라)
  4. Aad Guray (아앗 구레)
  5. Homage to Krishna (호미지 투 크리슈나)
  6. Om Purnam I (옴 푸르남 I)
  7. Om Purnam II (옴 푸르남 II)
  8. Brahma Nandam (브라흐마 난담



▷ 앨범 정보[각주:2]


현재 전세계 명상음악계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데바 프레말(Deva Premal)의 명음반으로 발매이래 40만장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러작품이다전세계뿐만 아니라 국내의 요가원들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고 들을 수 있는 요가명상음악으로데바 프레말이 신비한 천상의 목소리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구루들을 찬송하며 경배’하고 있다데바의 동양적인 감성치유가 담긴 목소리와 만트라 챈팅명상적인 가사는 듣는 것만으로도 영혼의 정화와 치유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이 만트라의 신비한 소리파동 에너지에 의해 우리들 몸 속에 웅크리고 있던 영성(靈性)이 깨어나고몸과 마음이 정화됨을 느끼게 한다.


앨범 닥쉬나(dakshina)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구루들께 경배드리는 만트라 챈팅 공양(供養)(The mantra offering to Gurus)을 의미한다. 데바는 자신만의 따스한 알토 목소리에 엔야 풍의 보컬로, 리듬이 자유로우면서도 다운템포의 월드 비트 그루브의 경지로 만트라 챈팅을 승화시키고 있다. 마치 슬로모션으로 자유낙하 하는 챈팅은 어쿠스틱함 그 자체이다. 여기에 어쿠스틱 기타, 탐부라, 반수리 등의 악기반주가 곡의 장식라인을 채우고 있다.


자신도 모르게 점점 빠져들게 하는 감각적인 리듬감이 내면으로부터 떠오르고, 이내 듣는 이의 마음을 끌어 당긴다. 영혼을 말갛게 정화하고 내면의 신성함을 끌어내는 만트라 챈팅이 우리들을 심원한 명상과 휴식의 세계로 데려다 준다. 요가, 명상, 휴식, 스파 음악으로서 매우 효과적인 음악이다. 이뿐만 아니라 집안청소, 자동차 운전, 잠잘 때와 아이를 조용하게 하는데도 아주 효과적인 음악이라고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뉴욕 타임즈」선정, [영적 깨달음을 얻은 금세기 최고의 스승]인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가 극찬을 하듯, 데바 프레말의 음악은 요가수련자들, 영성 및 명상수행자들, 정신심리치료사들, 대체건강의사들에서부터 세계적인 여성 팝 가수 쉐어와 성하 달라이 라마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유명인사들뿐만 아니라 팬들로부터 큰 찬사와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그래미상 수상자이자 세계적인 여성 팝 가수인 쉐어가 요가수련에 가장 효과적이고, 그녀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음악이라고 강력하게 추천을 하고 있다.




♥ 음반 수록곡 해설


01 Om Hraum Mitraya (
옴 흐라움 미트라야)
음악과 예술, 그리고 설법의 여신 사라스바티(Saraswati)께 경배하는 이 만트라가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사라스바티 여신의 자비를 통해서라고 합니다. 사라스바티 여신은 음악과 찬트를 통해 우리가 하나가 되도록 하여 친밀한 관계와 경의심이 있는 성스런 승가(僧迦, sangha, 상가)를 만들 도록 합니다. 이 만트라는 데바 프레말의 고귀하고 우정 어린 지지자들에 대한 헌정곡이기도 합니다.



02 Om Namah Shivaya (
옴 나마 쉬바야)
위대한 구원의 베다 최고의 만트라로, ‘시바(Shiva) 신께 경배드립니다’라는 의미입니다. 시바 신의 기운을 부르는 강력한 정화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만트라는 죽음과 파괴의 신이지만 탄생과 창조의 신이기도 한 시바를 경배하고 찬송하며, 이기심과 미혹(迷惑)을 멸해줍니다.


03  Guru Rinpoche Mantra (
구루 린포체 만트라)
티베트 불교의 개조이자 아미타불의 환신으로 불리는 파드마삼바바를 찬송하기에 ‘구루 파드마삼바바 만트라(Guru Padmasambhava Mantra)’라고도 합니다. 이 만트라를 암송하고, 듣고 명상을 함께 하면 모든 형태의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버릴 수 있으며 우리가 얻게 되는 축복과 공덕은 엄청나다고 합니다.


04  Aad Guray (
아앗 구레)
몸을 보호하는 이 만트라는 우주의 보호 에너지를 부르기 위해 챈팅됩니다. 흔히 차를 운전하기 전에 불려지는데, 차 안의 사람들의 주위에 보호 에너지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이 만트라의 멜로디는 현대 시크교 구루인 요기 바잔의 제자 스나탐 카우르 할사(Snatam Kaur Khalsa)가 작곡을 했습니다.


05  Homage to Krishna (
호미지 투 크리슈나)
이 만트라는 인도의 신들 가운데 가장 널리 숭배되고 사랑 받는 신의 하나인 크리슈나(Krishna) 신의 자비에 경의를 표하는 곡입니다.


06  Om Purnam (
옴 푸르남) I
이 만트라는 “세상의 만물은 모두가 완전한데, 저것도 완전하고 이것도 완전하도다. ~”라고 시작됩니다. 이 만트라는 고대 인도의 철학서로 ‘범아일여(梵我一如)’의 각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는 우파니 샤드(Upanishads)의 제 1절 이샤 우파니샤드(Isha Upanishad)에 나오는, 유명하고 통찰력 있는 운문 시입니다. 데바 프레말의 보컬과 곡의 중반부부터 등장하는 프라풀의 소프라노 색소폰 반주가 멋진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 풍의 곡입니다.


07  Om Purnam (
옴 푸르남) II
발라드 풍의 6번곡 “Om Purnam(옴 푸르남)” 보다 빠른 템포의 버전으로 경쾌하고 속도감 있는 퍼커션과 플룻 반주가 돋보입니다.


08  Brahma Nandam (브라흐마 난담)
이 만트라는 총 182개 구절의 슬로카(Sloka, 노래)로 구성된 스리 구루 기타(Sri Guru Gita)의 일부이며, 시바(Shiva) 신의 아내이자 구도자의 여신인 파르바티(Parvati)의 질문에 대한 시바 신의 답변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마음의 정화와 내면의 평화를 위한 치유에 효과적인 만트라입니다.


All vocals by   Deva Premal(
데바 프레말)  &  Miten(미텐)[각주:3]
Produced by   Praful(
프라풀),  Miten(미텐) and  Martyn Phillips(마틴 필립스)

Deva Premal(
데바 프레말) : tanpura, keyboards
Miten(미텐) : acoustic guitar
Praful(프라풀) : bansuri, soprano & tenor sax, silver flute, keyboards, harmonium
Martyn Phillips(마틴 필립스) : bass, guitar, keyboards, mandolin, mini moog, viola, violin, percussion, programming
Maneesh de Moor(마네쉬 드 무어) : piano, keyboards
Pete Locket(피트 로킷) : table, udu , frame drum, hand percussion
Danny Thompson(대니 톰슨) : double bass

Prabjote Osahn(
랍조트 오산) : violin
Iizzi Dunn(이지 던) : cello Manose(마노세) : bansuri

Benjy Wertheimer(
벤지 워트하이머) : esraj


디안의 명상음악 순례 - 데바 프레말 - 신비의 이집트


  1. Om Namo Bhagavate Vasudevaya (옴 나모 바가바테 바수데바야) - 해탈의 만트라
    "만물에 존재하는 전지전능한 불멸의 신이며, 나의 내면에 존재하는 분께 합장하옵니다." 이 만트라는 대해탈(大解脫, Great Liberation)을 위한 ‘12음절 만트라’로 불린다. 우리의 마음과 정신이 인생의 악순환을 겪지 않도록 해 준다. 이 만트라를 규칙적으로 꾸준히 행하면 정신의 완전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우리를 ‘윤회(cycle of rebirth)’로부터 자유롭게 해주고, 우리 자신이 초월적 신성을 지닌 존재임을 자각하도록 해 준다.
    [본문으로]
  2. 정보 출처: http://www.joamusic.co.kr
    [본문으로]
  3. ♬ 데바 프레말(Deva Premal) & 미텐(Miten)

    데바 프레말은 영성적인 아티스트인 아버지와 음악적 재능이 풍부한 어머니 사이에서 1970년 독일의 뉘른베르크에서 태어났다. 데바는 미텐의 락 앤 롤 적인 라이프 스타일과는 대조적으로 만트라와 영성적인 집안의 교육분위기에서 만트라를 자장가 삼아 부르면서 자라났다. 그녀의 엄마는 비올라 다 감바(viola da gamba)를 연주하고, 아버지는 아티스트이자 선(Zen)과 요가 등의 영적인 방면의 추종자이며 산스크리트어는 독학으로 배웠다.

    데바는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연주하고 보컬교육을 받았다. 5 살 무렵에는 이미 가야트리 만트라(Gayatri Mantra)를 매일 챈팅하고 있었다. 이후 명상은 그녀 삶의 일부가 되었다. 10대 시절, 데바는 보컬, 바이올린, 피아노와 같은 클래식 음악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점차 그녀 자신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11살 때, 깨달음을 주는 인도의 신비한 명상가인 오쇼 라즈니쉬(Osho Rajneesh)의 문하생이 되려는 결심을 하게 된다. 데바는 영적인 탐구를 위해 인도로 건너가 "오쇼 라즈니쉬의 아쉬람"에서 공부하였다. 여기서 마사지, 반사요법(反射療法, Reflexology, 발 마사지), 두개골의 움직임을 조절해서 뇌와 척수의 중추신경계를 조정하는 두개 천골 치료법(Craniosacral Therapy, CST)을 배우기 시작했지만, 무엇보다도 음악을 가장 좋아했다.

    데바 프레말의 음악적 동반자이자 그녀 음반들의 총 프로듀서 미텐(Miten)은 영국 런던 태생으로 명상 음악계의 세계적인 프로듀서이자 연주자이다. 그는 60년대에 성장기를 보냈는데, 당시는 락 앤 롤과 비틀즈의 음악이 인기를 끈 시기였다. 싱어 송라이터로서 그는 이후 70년대에 성공적인 음악경력을 쌓았으며, 플리우드 맥(Fleetwood Mac), 루 리드(Lou Reed)와 라이 쿠더(Ry Cooder)와 같은 밴드들과 함께 투어를 하였다. 이시기 동안 두 장의 앨범을 발표하였는데 반응이 좋았다.

    사실 이 시절은 그의 인생에서 신나는 시기였지만, 한편으론 섹스와 마약, 락 앤 롤 같은 것보다 인생의 참다운 본질이 무엇인가를 찾고 있었다. 그리고 우연한 기회에 명상을 알게 되면서 새로운 음악세계로 발을 들여놓게 된다. 이전에 알았던 모든 것을 버렸고 심지어는 그가 애지중지하던 기타까지도 팔아 버렸다. 어느 날 친구로부터 선물 받은 선(Zen)에 관한 책을 통해서 오쇼를 알게 되고, 명상단체의 멤버가 되면서 명상적인 삶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인도로 건너가 오쇼 라즈니쉬 아쉬람에서의 공동체 생활, 깊은 유대관계, 오쇼의 강연과 명상, 그리고 이러한 음악은 그 동안 그의 삶에 수반되어 왔던 상처를 치유하였다. 여기서 음악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발견하게 되었으며, 이후에 데바 프레말과의 만남은 세상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아름다운 명상음악으로 피어 나게 된다.

    데바 프레말과 미텐은 1990년경 인도의 오쇼 아쉬람에서 처음 만났다. 후에 이들은 함께 유럽에서 보컬 워크숍과 콘서트 공연을 시작했다. 데바는 미텐을 도와주는 역할과 세컨드 보컬, 키보드 연주를 하면서 워크숍을 공동으로 이끌었다. 그녀는 혼자서 노래하는 것을 매우 부끄러워했으나 미텐이 용기를 북돋워주면서 점차 자신을 가지게 되었고, 마침내 자신의 목소리를 발견하게 된다.

    이들은 노래, 만트라와 명상을 조화롭게 결합하고 거기에 영감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거의 백만 장에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빅 히트 앨범들을 발표하였으며, 세계 유수의 명상, 뉴에이지 음악차트에서 지속적으로 꾸준히 정상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유럽, 호주, 남미, 캐나다와 미국에서의 콘서트 공연과 찬트 워크솝은 ‘대단한 극찬(rave reviews)’을 받았으며, 현재도 이들은 전세계 투어와 함께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본문으로]
Posted by 聖枝 성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