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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이 되라(Become The Sky) 본문
Become The Sky 하늘이 되라
Become the sky Inside this new love, die.
이 새로운 사랑 안에서 죽는 하늘이 되라
Your way begins on the other side.
당신의 길은 다른 데서 시작되느니
Become the sky.
하늘이 되라
Take an axe to the prison wall.
감옥의 벽을 도끼로 부숴버리고
Escape.
탈출하라.
Walk out like someone suddenly born into color.
갑자기 색조로 태어난 사람처럼 걸어보라.
Do it now.
지금 당장.
You’re covered with a thick cloud.
당신을 덮었던 두꺼운 구름이
Slide out the side.
옆으로 미끄러져 떨어지니
Die, and be quiet.
죽었고, 고요해 졌다.
Quietness is the surest sign that you’ve died.
고요함은 당신이 죽었다는 확실한 신호
Escape.
탈출하라
Become the sky.
하늘이 되라.
Your old life was a frantic running from silence.
당신의 낡은 삶은 침묵으로부터 정신없이 달려 나왔지
The speechless full moon comes out now.
침묵은 지금 보름달로 가득 채워지네.
1) 수피(Sufi).
이들 수피 신비주의자들은 터키인들과 함께 인도에 들어왔다. 수피는 10세기경 페르시아에서 강성하였으며, 신의 사랑을 통해서 신과의 신비적인 합일을 가르쳤다.
이러한 교리는 정통 이슬람으로부터 공격을 받아서 이단으로 간주되었다. 이것이 그들을 비밀적이고 고립적이며, 은둔적인 생활로 이끌게 했다. 그들의 언어는 매우 상징적이고 밀의적(esoteric)이다.
때때로 수피들은 힌두교 종교지도자 구루(Guru)에 상응하는 피르(Pir) 또는 샤이크(Shaikh)의 지도 아래 교단을 형성하였으며, 그러한 교단의 구성원들은 파키르(faqir, 탁발 수도승 집단)로 불렸다.
몇몇 이들 교단들은 특별한 의식을 개발하였으며, 종종 신비적인 전율이 체험될 때까지 춤추는 환각 상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인도의 신비적이고 은둔적인 철학 사상은 수피의 사상에 동정적인 분위기를 제공했다.
인도의 주요 수피 교단은 세 가지가 있었다. 첫째, 치시티(Chishti)파는 역사가 바라미(Barami)와 시인 아미르 쿠스라브(Amir Khusrav)가 추종자였고 델리와 도아브에서 번성했다. 둘째, 수라바르디(Suhrawardi)파는 주로 신드에서 활약했다. 셋째 피르다우시(Firdausi)파는 비하르에서 전교 활동을 했다.
▷ 카비르와 나나크의 바크티 운동
수피와 바크티의 이론과 실천은 여러 가지 점에서 서로 융합되어 있었다. 신과의 합일에 도달하기 위한 본질적인 믿음이 둘 다에 공통된 사항이었으며, 그리고 둘 다 신과의 관계의 근거로서 사랑을 강조했다.
또, 둘 다 종교 지도자인 피르와 구루의 도움이 적어도 초기 단계에서는 필연적으로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수피의 신비주의는 바크티 운동을 하는 모든 성인들에 의해서 독려되지 않았다.
바크티 운동의 목적은 사람들과 고립되어 거리를 두고 존재하는 자로 남아 있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가르침을 가장 우둔한 사람들에게도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바크티의 성인들은 헌신적인 신앙 운동을 하는 자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계층들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그들의 대다수는 수공업자와 부유하지 못한 농민들이었다.
브라만도 일부 바크티 운동에 참여했으나, 대다수의 추종자들은 낮은 카스트들이었다. 제도화된 종교와 신앙의 대상을 공격하고, 카스트 제도는 배격되었으며, 여성의 참여도 적극 권장되었다.
그리고 바크티의 사상은 전적으로 각 지방의 언어로 가르쳐졌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이 시기 동안 바크티 운동의 가장 주요한 기여자는 카비르(Kabir)와 나나크(Nanak)로, 도시의 시민 계급과 도시와 연결되는 농촌의 수공업자들의 생각을 잘 대변해 주었다.
카비르와 나나크의 사상은 기존의 힌두 사상과 이슬람 수피사상에서 영향을 받았으며, 이 이슬람 사상을 수용했다는 점이 다른 바크티 운동 지도자들의 성격과 달랐다.
초기에 헌신적인 종교 운동이 도시로부터 큰 지지를 받지 못했음에 비해서, 바크티 운동은 도시 시민의 지원을 많아 받았다. [출처] 《인도사》 2005 미래앤
2) 잘랄 아딘 무하마드 루미(1207~1273)
13 C 페르시아인이며 법학자, 신학자, 신을 사랑한 신비가였다. 루미의 영향력은 국경을 초월하여 이란, 타지크, 터기, 그리스, 중앙아시아 무슬림에 영향을 끼쳐 세계의 다국적인 언어와 다양한 형식으로 바뀌어 가장 인기 있는 시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복잡한 일상 생활, 계시와 성서 주석, 형이상학적인 장면을 엮어 완성된 인간상을 묘사했다. 그는 하느님에 도달하기 위한 경로로 음악, 시, 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다.
음악을 통해 신께 자신의 전 존재를 집중하고, 영혼이 완전히 죽고 부활한다는 의미를 간직한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일에 헌신한 것은 수도하는 탁발승의 의식 형태로 개발한 것이었다.
완벽한 사랑이라는 영적 상승의 신비로운 여행을 표현했는데 이 상징적인 여행이 추구하는 진리를 향한 우회적인 사랑을 통한 성장은 자아를 포기, 진리를 발견, 자기 완성에 도달함이다. 구도자의 사랑은 신념, 인종, 국가에 관한 차별 없이 모든 피조물에 봉사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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